Post Search (~2016.08.22)

아프리카TV 메달 시스템, 엔젤BJ는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나?

아프리카TV에서는 메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BJ들 사이에서는 이 메달을 엠블럼, 딱지, 배지로 표현하며 모으는 사람도 적지 않다.

 

BJ에게 있어서는 랭킹 이외의 자신만의 스펙을 보여주는 인기의 척도, 넓은 활동범위를 시각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 종류도 다양하다. 베스트BJ, 모바일BJ, 스포츠BJ, 클랜 TOP10, 게임신, 방송대상, 엔젤BJ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프로게이머 메달도 생겼다.

 

프로게이머가 아니라면 절대 받지 못하는 프로게이머 메달을 제외하고 이 중에서 단연코 희귀성을 따지자면, 역시 방송대상과 엔젤BJ 메달을 꼽을 수 있다. 그중 연도별 방송대상 메달 중에는 처음 방송대상이 진행되고 부문이 적었던 2011년 방송대상 메달이 가장 가치가 높고 아프리카TV BJ 5명에게만 주어진 엔젤BJ는 더더욱 특별하다.

 

 

이 엔젤BJ는 2010년 9월 아프리카TV 기부 이벤트인 '희망 UP-GO 달리기'에서 아프리카TV에서 시청자들의 투표를 받아 마라토너로 참여한 BJ들에게 주어지는 메달이다.

 

 

'희망 UP-GO 달리기'란,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연해주, 백두산 등지를 탐방하는 동북아 희망여행을 후원하는 행사로 시청자가 희망풍선이라는 아이템으로 기부하면 운영자가 기부한 만큼 거리로 환산하여 직접 달리고 구매액 전액이 기부되고, 희망스폰BJ로 참여한 BJ가 정해놓은 목표치를 완주하면 BJ 한 명당 100만 원씩 아프리카TV에서 대신 기부하는 행사로 다섯 명의 BJ를 시청자 투표로 선발해 기부천사 배지를 받게 되었다.

 

 

최종적으로 아프리카TV는 544만 2천 원을 기부했으며 완주에 성공한 BJ 5명의 금액 500만 원에 희망풍선 아이템 구매액 44만 2천 원으로 아프리카TV 운영진은 희망스폰을 받아 운영자들이 직접 달릴 거리를 총 50km까지 예상했지만, 8.8km라는 아쉬운 성적을 냈다.

 

 

당시 투표를 진행한 가운데 평소 자주 기부를 하기로 널리 정평이 나 있는 BJ기사도를 필두로 BJ데저트이글, BJ기미티, BJ학생서씨, BJ꺄옹이 5명이 투표 끝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각각 목표치를 5km~10km 사이를 세운 데 반해 BJ꺄옹이는 20km를 목표치로 설정해 무리수가 아니냐는 말도 많았지만, 의지를 불태우며 결국 완주에 성공하는 진풍경을 자아냈다.

 

'메달 콜렉터'에게는 엔젤BJ라는 것은 하나의 업적이라 생각하고 여러 방면으로 엔젤BJ 제도가 다시 활성화되기를 갈구하는 BJ도 여럿 보였다. 현재도 자발적으로 BJ들의 다방면 기부행렬이 이어지면서 제2의 엔젤BJ 메달 이벤트가 다시 재현되길 기대하는 BJ도 적지 않아 엔젤BJ라는 타이틀로 하여금 2010년에 이어 BJ끼리 뭉칠 기회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신고


Tags : ,

/ Comments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