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BJ원큐 리니지 기획자 사칭 자작극 벌이다 '정지 처분'

아프리카TV BJ원큐가 게임 리니지 기획자를 사칭한 자작극을 벌이다 정지 처분을 받았다.

 

앞서 리니지 개발사 엔씨소프트는 17일부터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리폼'이라는 제목으로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를 판매했다.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란 인챈트 시 높은 확률로 증발하는 장신구 아이템을 증발 확률 없이 강화할 수 있는 주문서로 장신구 아이템 고 인챈트 시 얻는 부가 효과를 누리기 위해 리니지 유저들이 거리낌 없이 구매하여 강화하는 일이 빈번했다.

 

이중 BJ원큐 또한 판매 시작일부터 약 2천만 원을 투자,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로 장신구 강화 방송을 진행했으나, 원했던 9강 장신구가 나오지 않아 모두 돈을 날렸고 18일에도 추가 500만 원을 충전하여 다시 강화를 진행했다.

 

그러던 도중 BJ원큐는 '9시까지 강화 확률이 0%'라는 말을 언급했고 그런 정보를 어디서 들었냐는 시청자들의 추궁에 '엔씨소프트 쪽에 아는 사람이 있다'며 리니지 관계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발언이 담긴 카톡 내용을 공개했다.

 

 

카톡 내용에는 '리니지 기획팀'이라는 이름으로 '오림 지금 하지 마세요, 제가 해줄 수 있는 게 이 말뿐이네요ㅠㅠ', '9시까지. 9인첸 성공률 0%입니다'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고 해당 내용이 커뮤니티에 유포되면서 엔씨소프트가 장신구 강화 확률을 조작한다며 해명을 촉구하는 글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논란이 커지자 BJ원큐는 리니지 기획자 사칭은 자작극이었다고 해명했고 엔씨소프트 측 또한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BJ가 인터넷방송에서 임직원의 정보인 것처럼 위장하여 콘텐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해당 BJ는 운영정책에 따라서 우선적으로 게임 이용제한 조치 및 인터넷방송국 운영사에 방송제재 협조 요청과 법적 조치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내비쳤다.

 

현재 BJ원큐는 리니지 계정에 대해 25일까지 압류되었으며 아프리카TV 방송국 또한 정지 처분으로 전환된 상태며 리니지 유저들은 1주일 정지 처분에 대해 높은 파급력을 가진 BJ가 다른 것도 아니고 GM 사칭을 한 것에 대해 마땅히 영구 정지를 받아야 한다고 비판하며 추가 제재를 촉구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압류된 BJ원큐의 계정은 이달 초 요정 최초 90레벨을 달성하며 리니지 요정 캐릭터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신고


Tags : ,

/ Comments 23

  • 이전 댓글 더보기
  • ㅇㅇ

    진짜 정상적인 BJ 찾기 힘들다ㅋㅋㅋ
    그것이 알고싶다 감이네ㅋㅋㅋㅋㅋㅋ

    댓글 / 수정

  • ㅋㅋ

    원큐 임마 전에도 리니지로 뭐 사기치다 걸렸잖아....하여튼 BJ들이란........그 중에서도 특히 린저씨 BJ들 개노답임

    댓글 / 수정

  • 11

    그래도 요정 전섭1위에 리니지 홍보 많이 해줬다고 영정 안시키네 이렇게 사람차별하네

    일반 듣보잡 유저였으면 바로영정이었을건데..

    댓글 / 수정

  • 달래빠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난다고
    이분은 계속 안좋은 이슈들이 나오는데
    보낼사람은 칼같이 보내야
    아프리카 길게간다

    댓글 / 수정

  • FGDG

    인기비제이라
    리니지도 영정 못시키고
    대륙도 영정 못시키네

    댓글 / 수정

  • ㅋㅋ

    사자티비에서 저기사 고대로 복붙해서 게재하네요

    댓글 / 수정

  • 아싸리~~

    정의는 살아있다~~~~~~~~~~~~~~~~~~~~~~~~~

    댓글 / 수정

  • scorn

    와.. 저런짓거리를 해도 영정을 안먹여?
    인기 비제이효과가 그렇게 좋더냐 ㅋㅋㅋㅋ

    댓글 / 수정

  • ㅇㅇ

    애들아~일주일 정지냐?

    댓글 / 수정

  • 뻥큐 잘가

    너에게서 나온것은 너에게로 돌아간다
    뻥도 정도껏 처야지 ㅋㅋㅋ
    그러니 뻥큐지
    잘가

    댓글 / 수정

  • dd

    아니 근데 저런 짓 하면 강경하게 나갈거 뻔한거 아닌가;;
    뭐 저딴 짓을 하지ㅋㅋ 진짜 이해가 안가네.

    댓글 / 수정

  • 1큐

    앞으로 원큐 컨텐츠 오지고 시청률 더올라가게되겠네 원큐 홧팅

    댓글 / 수정

  • 1큐

    원큐가 잔머리가 얼마나 비상한데 다 앞으로의 컨텐츠 만들라고 한거야 원큐 홧팅

    댓글 / 수정

    • 네다빵

      네다음빵큐

      수정

  • wq

    왜정지인가 햇는데 저내용이면 할말이업네

    댓글 / 수정

  • ddasfd

    법적 조치까지 하겠다고 했으면서 하는건
    고작 일주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냄새 존나게 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 수정

  • 원큐머리좋아

    컨텐츠 만들려고 자작극해서 이슈만 더되고 ㅋㅋ 어차피 원큐 인기때문에 NC측에서도 계정 금방 풀어줄게 뻔함

    댓글 / 수정

  • 뻐어어어어엉

    방송 다시 하더라 엔씨 사람 역차별그만하고 아플카도 좀 정신 차려라

    댓글 / 수정

  • 122

    리니지로 아직도 밥벌어 먹고 사는이상 한국은 게임시장이 크긴 글렀다

    댓글 / 수정

  • 댓글 / 수정

  • ㅇㅇ

    그래서 확률이 얼마냐 이제 법적으로 게임 아이템 획득확률 무조건 공지해야 하는데

    댓글 / 수정

티스토리 툴바